알면 좋은 팁!

내장지방 빼는법 / 내장지방제거 하는 음식

젝빵 2022. 8. 12. 20:34
반응형
녹여보자 내장지방

 

 

내장지방을 녹여주는 음식은 우리들이 흔히 먹고 많은 한식에 넣어서 먹는 대파입니다. 이제부터 대파의 효능과 어떻게 섭취해야 좋은지 설명 길게 하지 않고 필요한 내용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산화 효과

 

항산화 물질인 안티옥시다이즈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물질로서 우리 몸에 나쁜 활성산소로 인한 장기의 손상과 노화를 막아주는 성분들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위암 발생률을 낮추는 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2. 감기증상 완화

 

대파에는 비타민, 철분, 칼슘 등 아주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 있는데요. 대파의 흰 뿌리 부분을 달여서 마시게 되면 폐 기능을 활성화해 감기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파의 네이올이라는 성분이 비타민C의 흡수를 도와주어서 면역력을 높여주기도 하고 해열 작용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파뿌리를 달여서 드시면 감기를 낫는 효과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3. 당뇨 예방

 

대파에는 마그네슘을 포함해서 비타민B2와 항산화 성분까지 모두 품고 있어서 만성 당뇨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천연 약재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대파에 마그네슘은 마늘과 양파의 3배 이상이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대파 속에 마그네슘이 몸속에 흡수가 되면은 혈관 속 중성지방과 혈당 수치를 크게 낮춰 주어서 혈관이 깨끗해지고 당뇨 합병증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대파는 생으로 먹는 거보다 가열 후 섭취하는 것이 흡수가 잘된다고 하네요. 

 

4. 대파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

 

첫 번째 대파를 비타민B1과 같이 섭취하기 인데요. 대파의 뿌리에 많이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은 비타민B1의 흡수를 돕기 때문에 돼지고기, 콩, 김, 다시마 같은 비타민B1이 풍부한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것이 좋겠네요. 대파 뿌리를 사용할 때는 미리 씻어서 잘라놓으시면 알리신 성분이 날아갈 수가 있기 때문에 사용할 만큼만 잘라서 즉석에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육류, 생선과 같이 섭취하는 게 좋은데요. 대파를 육류나 볶음 요리처럼 지방 성분이 많은 음식에 대파를 넣게 되면 대파 속의 칼륨이 체내 나트륨의 배출을 돕기도 하고  콜레스테롤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고 황화 알린 성분이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켜주면서 동시에 항균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세 번째 가열해서 먹기 인데요. 대파를 가열해서 먹으면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가 좋은데요. 대파를 약 60도 이상의 열로 가열을 하거나 저온 건조를 하게 되면 알리신이 분해되면서 알싸한 맛이 사라지고 단맛이 올라오게 됩니다. 이때 아조엔 이라는 성분이 생성 되게 되는데요. 아조엔은 비만 등의 대사 질환에 효과적으로 체내 노폐물, 독소 배출을 촉진 시켜주어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네 번째 대파를 등 푸른 생선과 먹기입니다. 이 등 푸른 생선에는 DHA를 비롯한 오메가 3 성분이 아주 풍부한데요. 이 성분들은요 혈액 속의 중성지방과 당 성분을 배출시켜주며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액 대사 기능을 정상화시켜주고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해 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우리가 흔히 먹는 대파의 효능과 먹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앞으로는 대파를 육류와 생선과 함께 먹도록 해야겠네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